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신규 넷플릭스 한국영화 '라방' 결말 그리고 줄거리, 정보

by 인디언보이 2023. 10. 6.

목차

    반응형
    한국영화 라방 결과 그리고 줄거리

     

    예고편 보러가기

    목차

      라방 영화 정보

      감독 : 최주연
      출연 : 박성웅, 박선호, 김희정
      러닝타임 : 90분
      개봉일 : 2023년 6월 28일
      스트리밍 : 티빙, 왓챠, 웨이브, 넷플릭스

      줄거리 

      영화의 시작은 젠틀맨이라는 의문의 사람이 라방을 시작하겠다는 음성으로부터 시작합니다.
       
      프리랜서 PD로 일을 하며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주(박선호)에게는 사랑하는 여자친구 수진(김희정)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수진에게 절친 민혁이 보낸 몰카사이트 링크를 들키는 바람에 헤어질 위기에 놓이게 됩니다. 동주는 둘의 많은 추억이 담긴 SNS까지 삭제된 상황에 상황의 심각성을 느끼게 되고, 수진을 놓칠 수 없었기에 계속해서 연락을 시도해 보지만, 화가 날대로 난 수진의 마음을 되돌리기란 쉽지 않습니다.
       
      어떻게든 수진의 마음을 돌리려 노력하던 어느 날 밤 피투성이가 된 민혁의 연락을 받게 됩니다. 너무 놀란 동주, 하지만 분장을 하고 장난을 친 민혁의 몰카였습니다. 그런 민혁에게 동주는 화를 내고 민혁은 동주에게 선물 하나 보냈다 하며 전화를 끊습니다. 잠시 후 동주가 엄마와 통화를 하는 사이 민혁의 선물인듯한 몰카 사이트가 자동으로 열리고 화면엔 자신이 젠틀맨이라 하는 남자가 특별히 선정된 VIP고객들을 상대로 불법 몰카 라방을 시작합니다.
       
      곧이어 오늘의 타깃인듯한 여자가 방문을 하고 순식간에 몰카 시청자들은 더러운 음담패설을 주고받습니다. 그 순간 동주는 젠틀맨의 타깃이 자신의 여자친구 수진이란 것을 알게 됩니다. 충격받은 동주는 믿기지 않는 사실에 다시 한번 전화를 걸어 확인을 해봅니다. 신호가 가는 걸 확인한 동주는 화면 속 여자가 수진임을 확신하고 계속 전화를 걸어봅니다. 계속되는 동주의 전화에 간신히 연결이 되고 수진에게 현 상황을 설명해 보지만 수진은 아예 폰까지 꺼버립니다.
       
      젠틀맨을 선배라고 부르는 수진, 젠틀맨과의 대화 내용을 보니 남자친구와 관련된 어떤 부탁을 하러 찾아간 듯합니다. 그런 수진에게 젠틀맨은 술을 권하고 거부하던 수진은 이내 술을 받아 마시게 됩니다. 이런 상황을 즐기는 듯 시청자들은 수많은 후원금을 보내며 호응합니다. 마음이 급한 동주가 급히 경찰에 연락을 해보지만, 접수과정은 복잡하기만 하고 그 사이 약에 취한 수진은 쓰러지게 됩니다. 
       
      젠틀맨은 자신이 방송 중인 방은 해커를 통해 제작한 몰카방이라 추적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하며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에 앞서 한번 나가면 다시는 들어올 수 없다는 것을 빌미로 거액의 후원금을 유도합니다. 그의 자동 강퇴라는 말에 너도나도 후원에 참여하고 동주도 어쩔 수 없이 전재산을 털어 후원에 참여하게 됩니다. 젠틀맨은 역대급 시청자를 확보하고, 시청자 의견에 따라 수진의 휴대폰을 켜게 됩니다.
       
      한편, 이 상황을 지켜보던 동주는 후원을 통해 젠틀맨이 전화를 받도록 유도하고, 최대한 침착하게 위치를 알아보려 노력합니다. 하지만 위치를 절대 알려줄 리 없는 젠틀맨은 뻔뻔한 태도를 보이고 이에 분노가 폭발한 동주는 자신이 수지의 남자친구임을 밝히며 젠틀맨의 심기를 건드리기 시작합니다. 
       
      동주는 자신과 수진이 어떤 관계인지 증명하기 위해 커플사진을 업로드하고, 젠틀맨은 그런 동주를 자극하며 이 상황을 악이용 해갑니다. 수진을 경매에 붙여가며 동주를 도발하지만 동주는 수진을 구해낼 만한 돈이 없었고 결국 경찰에 신고하겠다며 뛰쳐나가버립니다. 
       
      신고를 당할 상황에 놓인 젠틀맨은 지금 상황을 즐기듯 한껏 여유를 부리며 시청자들과 함께 동주가 고통받는 상황을 즐깁니다. 그리고 곧 동주의 신상을 털어버리죠. VIP회원들과 함께 협박을 하는 젠틀맨, 하지만 그에 굴하지 않는 동주가 경찰서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그 순간! 
       
      젠틀맨은 여자친구를 빌미로 협박을 가하고 동주는 어쩔 수 없이 경찰서 앞에서 발을 돌려 집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라방 보러가기

      결말

      동주가 무슨 짓을 해도 상황은 더 악화되어 가고, 경찰에도 신고할 수 없던 동주는 수진을 구하기 위해 친구 민혁에게 연락을 합니다. 동주의 톡을 받고 집으로 찾아온 민혁은 동주와 가짜로 싸움을 합니다. 모두를 속일 목적으로 평소에 자주 사용했던 가짜 무기와 피주머니를 사용해 민혁이 사망한 것으로 꾸밉니다. 
       
      이런 계획을 전혀 몰랐던 다른 친구 준하는 방송을 보던 중 놀라 동주를 찾아오게 되고, 동주를 공격하게 됩니다. 
      동주는 젠틀맨과 라방을 시청 중인 시청자들에게 살인사건이 발생했으니 조사가 시작될 것이고 너희 모두 조사를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그리고 30분 이내에 수진을 돌려줄 것을 경고하죠.
       
      하지만 어떻게 된 일인지 젠틀맨은 동주와 민혁의 가짜 연기를 다 알고 있는 듯합니다. 분명 노트북 카메라, 마이크를 다 끄고 일을 꾸몄는데 말이죠. 사실 알고 보니 수진과 젠틀맨은 같은 편이었습니다. 과거 몰카 라방으로 인해 소중한 가족을 잃었던 수진과 젠틀맨은 몰카 라방을 보는 가해자들에게 벌을 주기 위해 피해자들의 유가족들과 꾸며낸 것이었습니다. 
       
      과거 동주 역시도 친구들과 장난으로 몰카 방송을 해왔었고, 그래서 수진의 타깃이 된 것이었습니다. 수진과 젠틀맨은 몰카라방을 시청 중이던 가해자들을 역으로 촬영해 신상을 공개하기로 합니다. 동주 역시 신상 공개 대상이었지만 여자친구를 구하기 위해 애썼던 모습에 동주는 제외시켜 주기로 하고, 나머지 가해자들의 신상을 공개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