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공조2' 공조 인터내셔날 영화정보 및 줄거리, 결말

by 인디언보이 2023. 10. 13.

목차

    반응형

    공조2 인터내셔날 줄거리

     

    예고편 보러가기

    목차

      공조 2 기본정보

      감독 : 이석훈
      출연 : 현빈, 유해진, 다니엘헤니, 진선규, 윤아
      장르 : 액션, 코미디
      러닝타임 : 129분
      개봉일 : 2022년 9월 7일
      스트리밍 : 넷플릭스, 티빙

      줄거리

      영화의 시작은 뉴욕의 한 범죄 현장에서 시작됩니다. 밀거래 현장에 FBI가 들이닥치고, 장명준(진선규)은 FBI 잭(다니엘헤니)에 의해 체포됩니다. 북한군인 출신이었던 장명준은 북한형살 림철령(현빈)에게 취조를 받게 되고, 곧이어 잭에게 그를 북한으로 데려가겠다고 합니다. 수송 도중 경로가 노출된 그들은 총격전을 벌이고, 결국 장명준을 놓치고 맙니다. 

       

      한편 광수대 강진태(유해진)는 보이스피싱 수사 중 대포폰, 위조여권 공급책인 세르게이를 잡으려다 부상을 입게 되고, 사이버수사 2팀으로 전출되고 맙니다. 같은 시간 장명준의 소재를 파악한 북측, 위조여권으로 남한으로 숨어든 장명준은 자신의 돈 10억 불을 찾으려 하고 북은 림철령을 파견하여 그의 일당과 10억 불을 찾아 나서게 됩니다. 

       

      진태는 철령이 새로운 공조수사를 위해 남한으로 내려오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모두가 기피하는 철령의 파트너를 자처합니다. 하지만 지난 공조 수사 때 목숨까지 잃을 뻔했던 진태의 아내는 이를 절대 반대합니다. 이번 수사를 통해 광수대로 복귀하려는 계획이 있었던 진태는 결국 공조를 하기로 마음먹고, 철령에게서 정보를 캐내라는 임무를 받게 됩니다. 5년 만에 재회한 철령과 진태는 장명준이 도피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신종 마약을 유통하고 있는 일탈의 위치를 사이버수사를 통해 알아내고 찾아갑니다. 

       

      그리고 수사에 응할리 없는 그들을 가볍게 정리하는 철령과 진태입니다. 체포당하게 된 그들은 실제 판매책을 유인하고 모습을 드러낸 실제판매책 2명은 철령을 보고 도망을 가기 시작하죠. 철령은 그들을 쫓기 시작합니다. 한 명은 붙잡는 데 성공하지만 나머지 한 명은 끝내 놓쳐버리고 맙니다. 철령이 다른 한 명을 좇는 사이 진태는 정신을 잃은 녀석의 휴대폰과 소지품을 챙깁니다. 

       

      한편, 그날 저녁 뉴스에 철령과 진태가 포착되고 진태의 아내는 또 공조하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다음 날 어제 검거한 의식을 잃은 범인을 심문하러 가는데 그곳에 잭이 어디서 많이 본듯한 장면을 연출하며 나타납니다. 잭은 그렇게 공문을 통해 범인의 담당을 빼앗습니다. 미국이 개입하자 마음이 급해진 철령은 정보를 남측에 흘리고, 장명준의 동선을 파악하는 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마약제조 공장을 찾기 시작합니다. 잭은 범인이 쉽게 입을 열지 않자 미끼를 던져 범인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퇴로를 열어주고, 미행을 하기 시작합니다. 

       

      마약공장을 찾게 된 진태와 철령은 그 곳에서 잭이 풀어준 범인을 보게 되고, 함정임을 눈치챕니다. 그 사실을 모른 채 범인을 미행해 온 경찰과 FBI는 급습을 하고, 그 순간 범인은 폭탄을 터뜨려버립니다. 장명준이 자신을 쫓는 경찰과 FBI를 한 번에 처리하기 위해 파놓은 함정에 걸려든 셋은 가까스로 목숨을 건지지만 장명준에 대한 모든 단서도 함께 날아가 버립니다. 그날 저녁 세 사람은 술 한잔을 하며 각자 가지고 있는 정보를 공유하며 의기투합합니다. 우선 진태의 집으로 모인 셋, 잭은 샤워를 하러 들어가자마자 돌변하고 철령도 마찬가지였죠. 각자 다른 목적을 가진 이들은 동상이몽을 하며 수사를 진행합니다. 

       

      진태는 자신이 쫓다 놓친 세르게이가 장명준의 위조여권을 만들어 준 사실을 알고  세르게이를 붙잡아 심문한 끝에 장명준의 위치를 알아내는 데 성공합니다. 그 시간 북에서는 정상회담을 위해 고위간부들이 내려오고, 철령은 마음이 급해집니다. 장명준을 잡기 위해 클럽에 잠입한 그들은 각자 다른 생각을 갖고 작전에 임하고, 이상한 낌새를 챈 잭은 진태에게 따로 연락을 해 철령이 수상함을 말하고 자신은 장명준을, 진태는 돈을 챙기자며 작은 공조를 하게 됩니다. 

       

      공조2 인터내셔날 결말

       

      공조2 보러가기

      결말

      장명준은 10억 불을 두고 남한의 자금책과 총격전을 벌이고, 그런 장명준을 쫓는 과정에서 철령은 잭과 진태의 발을 묶으며 장명준을 체포하는 데 성공합니다. 이들은 결국 림철령에게 장명준과 10억 불이 담긴 USB를 뺏기고 말죠. 림철령은 자신의 상관에게 장명준을 넘깁니다. 고위간부에게 계좌 USB를 건네던 중 고위간부의 손등에 그려진 도마뱀 문신을 본 철령은 석연치 않아 하며 지난밤 총격전에서 죽어가던 북측박사가 남긴 말을 검색해 봅니다. 뭔가 잘못되어 간다고 생각한 철령은 급히 진태와 잭에게 전화하지만 철령에게 또 당한 진태는 전화를 받지 않고 잭은 미국으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한편, 무거운 발걸음으로 집으로 돌아온 진태는 장명준의 부하들에게 가족들이 인질로 잡혀있는 모습을 보게되고, 잭은 공항으로 향하는 버스에서 공격을 당하게 됩니다. 잭은 진태의 가족이 잡혀있는 사실과 자신의 상사가 배신자였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철령에게 이 사실을 알린 잭은 철령에게 장명준을 부탁하고 진태 가족을 구하기 위해 진태 집으로 갑니다.

       

      그 시간 진태는 인질이 된 가족들을 위해 장명준의 부하들과 함께 장명준이 잡혀 있는 호텔로 향합니다. 그들은 통제실을 점령하여 철영을 엘리베이터에 가두고, 고위간부를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이 모든 게 고위간부를 북 밖으로 끌어내기 위한 장명준의 계획이었던 것이었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빠져나온 철령과 총격전을 버리는 그들, 결국 철령과 장명준 둘만 남게 되고, 장명준은 옥상에 설치된 독가스 폭탄의 작동 버튼을 누릅니다. 장명준의 최종목표는 한국의 공기 중에 바이러스를 살포하는 것이었습니다.

       

      과거 장명준은 가족들과 함께 탈북을 계획했지만 도움을 주지 않은 남한 때문에 아내와 자식이 죽었고, 이에 복수를 하기 위해 치명적인 독가스를 살포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폭탄을 멈추기 위해선 열쇠가 필요했고 장명준은 철령과의 싸움 끝에 열쇠를 가지고 호텔 아래로 추락하고 맙니다.

       

      때마침 호텔에 도착해 있던 잭은 장명준의 손에 있던 열쇠를 드론을 이용해 옥상으로 보내고 드론에서 열쇠를 받은 진태가 철령에게 패스, 폭탄이 터지기 3초 전 폭탄 해제에 성공합니다. 그렇게 셋은 테러가 일어날뻔한 상황을 막아내고 각자의 위치로 돌아가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